여행

오슬롭 고래상어 현지투어 현실적인 대기 시간 및 투어방법, 준비물, 소요시간

by정보천사 2023. 7. 17.

 

니모데스티니

 

지구상에 존재하는 어류 중 몸집이 가장 크다는 고래상어의 거대한 이름과는 달리 작은 어류나 플랑크톤만 먹는 온순한 종으로 열대지역에만 서식하며 성체의 몸길이 12 ~ 18m, 몸무게 15 ~ 20t 달한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에 고래상어 캐릭터로 데스티니가 깜찍하게 등장한다.

 

 

고래상어
고프로로 촬영한 실제 고래상어와 정어리떼

 

멸종위기인 고래상어를 야생으로 만난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이것저것 찾다 보니 여러 가지 역설도 많다.

 

자연은 자연 그대로 있는 게 제일 좋은 법이지 인위적으로 새우젓을 던져주다 보니 바다에 짠내가 진동하며 새우젓의 위생상태나 영양상태가 좋지 못해 고래상어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는 모양이다.

 

 

세부소요시간
졸리비세부도로상황
현지 도로상태 

 

소요시간

막탄 ~ 오슬롭 2시30분 출발 6시30분 도착. 4시간 소요
오슬롭 ~ 투말록폭포 10 ~ 15분 소요
오슬롭 ~ 가와산(알레그리아) 바디안코스 공사로잠정중단, 알레그리아  1시간 반 소요
가와산(알레그리아) ~ 막탄  오후5시부터 교통체증 장난아님. 5~6시간 소요

 

 

두짓타니 호텔에서 새벽 2시30분 출발하여 덜컹거리는 비포장길을 달려 오슬롭 고래상어 포인트에 도착하니 6시 30분이 되었다. 중간에 졸리비에 들려 햄버거와 쉐이크를 포장해서 차에서 먹었다. 

 

졸리비 추천메뉴인 피치 망고 파이와 기본 햄버거에 아이스티를 시켰다. 망고파이는 맛나던데 햄버거는 좀 짜서 반만 먹고 나머지는 빠이~ ! 오슬롭 현지 도로상태가 보통 저런 상태이다. 태풍 복구 중인지 도로 정비 중인지 도로 상태가 아주 좋지 않다. 

 

세부웨일샤크

 

여기에 주차를 하고 간단히 스토클링 짐을 챙겨들고 고래상어 포인트로 향했다. 

 

세부고래상어포인트

 

줄이 어마어마 하게 길어 헉~ 거리고 있었는데 가이드 제시가 저기 앞에 가더니 미리 대기번호표를 받아 들고선 투말록폭포를 먼저 보고 오자 한다. 완전 땡큐~

 

세부오슬롭

 

투말록을 보고 다시 도착하니 8시 40분 이다. 간단하게 설명과 주의상항을 이야기해 준다. 투어는 약 2-30분 소요된다.

 

세부오슬롭

 

노란 옷을 입고 있는 우리 가이드 제시. 아이들과도 친해져서 헤어질 때 제시를 외치며 아이들이 아주 서운해하였다. 영어로만 대화가 가능하여 아이들은 그다지 많은 대화를 나누지도 못했지만 하루종일 함께 다니며 끈끈한 정이 쌓인 듯하다.

 

세부오슬롭

 

보트들이 쪼롬히 있는 저기가 고래상어 포인트이다. 생각보다 가까워서 놀랐지만 배를 타고 가는 동안 보니 수심이 굉장히 깊었다. 무동력 배를 타고 5-10분 정도면 도착한다. 

 

세부오슬롭

 

파란색 보트맨이 먹이를 던져주는 새우를 먹기 위해 고래상어들이 이곳으로 모여든다고 한다. 대나무 발을 잡고 아래로 내려가면 어마어마한 진풍경이 펼쳐진다.

 

세부오슬롭

 

옆으로 큰 몸집의 고래상어가 자유자제로 헤엄쳐 다니고 있느니 신기하기도 하고 좀 무섭기도 하다. 고래상어를 만지면 벌금을 내야 하는데 고래상어가 너무 가까이 다가와 조금 움찔하였다. 

 

세부오슬롭

 

이 고래상어는 새끼임에도 불구하고 몸집이 아주 거대하다. 너무 가까이 다가와 겁이나 보트의 대나무를 꼭 붙들고 있었다. 

 

세부오슬롭

 

신랑옆으로 지나가는 고래상어를 보고는 경직되었다. 어마어마한 포스와 온순하다고는 하지만 조금 쫄리는건 사실이다. 

 

세부오슬롭

 

고래상어 옆에서 먹이를 얻어먹고 있는 정어리떼들. 

 

세부오슬롭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는 신비하고 멋진 고래상어의 포스에 감탄하며 지켜보고있다. 

 

 

큰 입으로 플라크톤과 새우를 먹기 위해 꿀꺽꿀꺽 거린다. 여기 바다의 염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물이 눈에 닿으면 굉장히 따갑다. 고래상어를 보기 전에 피노키오처럼 고래 입속으로 빨래 들어가는 상상을 했었는데 여태 입속에 빨려 들어간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고 한다. 

 

 

 

 

준비물

큰 비치타올, 수중촬영용 방수팩 (손목 조임 되는 것으로!)
고프로는 현지에서 빌렸어요. SD카드는 필요 없어요 (바로 핸드폰으로 전송해 줍니다.)
샤워시설이 마땅치 않아요. 열가닥 나오는 샤워기로 짠물만 씻을 수 있어요. 
선크림 X (고래상어가 싫어해요)



썸네일

세부에서 오슬롭 현지 투어 비용,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고래상어, 투말록 폭포, 가와산 캐녀닝)

 

세부에서 오슬롭 현지 투어 비용, 소요시간, 준비물 총정리 (고래상어, 투말록 폭포, 가와산 캐녀

어른 4명 초등학생 4명 모두 8명이서 세부여행을 다녀왔습니다.현지인 친구가 있어서 자유여행으로 현지투어를 통해 다녀왔더니 한국여행사의 반값의 가격에 오슬롭 투어를 할 수 있었어요. 고

ha-happyhouse.tistory.com

 

다음시간에는 투어의 꽃 캐녀닝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돌아와서 생각하니 캐녀닝이 가장 잼있었다고 입을 맞춰 이야기 하더라고요. 캐녀닝은 풀코스와 하프코스가 있는데 저희는 하프코스 2시간정도로 투어를 하였고 초등학교 3학년 꼬맹이가 있었지만 무리없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돌아와서 보니 한국에 폭우가 심해 물난리가 났더라고요. 하루빨리 복구가 이뤄지고 큰 피해 없이 지나가길 기도합니다. 

 

 

세부 현지 1500페소로 즐기는 가와산 알레그리아 하프코스 캐녀닝

 

세부 현지 1500페소로 즐기는 가와산 알레그리아 하프코스 캐녀닝

현지투어의 꽃 가와산 캐녀닝을 다녀왔어요. 고래상어, 투말록, 캐녀닝 중에 가장 재미있는 투어는 당연히 캐녀닝 입니다. 가와산 바디안 코스와 알레그리아 코스가 있는데 태풍복구를 위해 바

ha-happy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