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대구 벚꽃명소 계명대학교 벚꽃 만개 일정

by정보천사 2024. 4. 1.
반응형

대구 벚꽃명소 계명대학교 만개일은 언제일까요?

 
 

2024년 벚꽃 개화시기 

지역명 2024년 평년 평년차
서귀포 3월22일 3월24일 -2
부산 3월27일 3월28일 -1
창원 3월28일 3월29일 -1
울산 3월28일 3월29일 -1
여수 3월29일 3월31일 -2
광주 3월27일 3월31일 -4
목포 3월29일 4월3일 -5
전주 3월27일 4월3일 -7
대구 3월26일 3월29일 -3

 
경주 대릉원 벚꽃축제
3월 22일 ~ 3월 24일
 
대구 이월드 블라썸피크닉
3월 16일 ~ 4월 7일
 
진해 군항제
3월 23일 ~ 4월 1일
 

 

 

계명대학교 벚꽃명소

 

작년 이맘때 3월 28일 계명대학교 벚꽃거리 모습입니다. 요즘 매일 날이 흐리고 우중충하다가 오래간만에 날이 화창하네요. 아직까진 교정이 알록달록 하지 않지만 2주 후면 대학교 교정이 벚꽃처럼 아주 예뻐질 것 같아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대학생들의 거리공연

 

 
대구 벚꽃명소 성서 계명대학교 벚꽃길을 향해 걸어가는 도중 떠들썩해서 보았더니 총장님이 쏜다라는 주제로 거리공연을 하더라고요.
 

 

외국인 교환학생들도 공연준비를 하며 즐거워하네요. 젊음의 대학거리 보기만 해도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져요. 계명대 도서관 가는 길에 벚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었어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벚꽃이 아름답네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계명대학교 곳곳에 벚꽃이 있지만 도서관 우측 여기서부터 벚꽃길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예쁜 벚꽃사진 감상 할게요. 꽃이 아름다우니 발로 찍어도 사진이 예쁜듯하네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하늘이 푸르니 더 예뻐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새소리도 사람소리도 다 즐거워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여기 17년 전쯤 소나무들로 빽빽했는데 소나무재선충으로 싹 다 잘라서 벌거숭이 산이었거든요. 이렇게 바뀌었어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채플관 올라가는 입구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도서관 옆길

 
 
예쁜 벚꽃사진  찍고 채플관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와야겠어요. 계명대 학생들은 채플수업이 필수라서 이 오르막길 꼭대기에 있는 채플수업을 엄청 싫어했어요. 물론 아닌 친구들도 있겠지만요. 운동삼아 쉬엄쉬엄 올라가니 저는 좋아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저 멀리 공대건물

 
공대건물은 꽃과 함께 있어도 좀 스산하네요. 공대 쪽으로는 사람들이 딱히 발길을 두지 않아서 그런가 봐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채플관
채플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대강당
야외공연장

 
 
역시 계명대는 건물들이 다 예뻐요. 제가 다른 대학교는 잘 안 가보았지만 이렇게 교정이 예쁜 곳은 잘 못 봤어요. 슬슬 대학교 축제들이 부활하네요. 젊음의 축제 보기만 해도 너무 좋아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벚꽃
이 나무 아래서 과단체사진 많이찍더라구요

 
 

24년 3월 29일 계명대 벚꽃상태 점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주말동안 우박떨어지고 소나기같은 비가 내리고 난리였죠.

 

금요일 지나가다가 찍어 보았는데 이번주말이면 활짝 핀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 동안 미세먼지 우박과 먼지 비가 엄청나게 내렸죠. 그러더니 갑자기 날씨 맑음!! 정말 변덕스러운 주말 날씨였어요. 
 

 

2024년 4월 1일 계명대 벚꽃상태 점검

 

 

3일 사이에 우중충하던 벚꽃이 활짝 피었어요. 계명대학교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여러분!!!!

 

이번주가 지나면 예쁜 꽃들이 시들시들해지겠네요. 한철 반짝입니다.ㅎㅎㅎ 이제 봄이 오는 건가요...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24년4월1일 계명대학교 벚꽃상태점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24년4월1일 계명대학교 벚꽃상태점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24년4월1일 계명대학교 벚꽃상태점검

 

 

 

2024년 4월 첫 째주 대구 날씨를 보니 수요일에 비가 내리면 예쁜 벚꽃도 다 떨어질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예쁜 꽃 감상하고 봄맞이해요. 

 

 

마치며

 

작년 3월 28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벚꽃 감사하며 찍은 사진을 이렇게 다시 보니 눈이 즐거워요. 개화시기 참고하셔서 예쁜 벚꽃 감상하세요. 

 

 

 

[벚꽃캠핑] 경호강 그린캠프 상세후기 / 벚꽃캠핑맞춤날짜

 

[벚꽃캠핑] 경호강 그린캠프 상세후기 / 벚꽃캠핑맞춤날짜

진정한 벚꽃 캠핑 경호강 그린캠프 3월 24일 ~ 26일 경호강 그린캠프 캠핑장에 벚꽃캠핑을 다녀왔어요. 날이 흐려서 파랑파랑한 하늘을 기대할 순 없었지만 만개한 벚꽃으로 인해 힐링되고 열심

ha-happyhouse.tistory.com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