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3 파워풀대구페스티벌 12일 전야제, 로드피크닉 심야문화제로 즐기자

by정보천사 2023. 5. 11.

대구의 대표 시민문화축제인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이 내일 1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3~14일까지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시민 14,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거리 행렬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열리는 거리 문화제와 로드 피크닉 형태로 즐기는 심야 문화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축제 행사장 일대를 48시간 동안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해 파워풀대구퍼레이드, 거리문화제, 시민문화제, 부대행사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집니다.

 

5월 13일 0시부터 5월 15일 5시까지 서성네거리 ~ 공평네거리 구간에 차량 전면통제가 됩니다. 일부 급행버스 노선 연장 운행, 도시처로 배차 간격 다축 등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파워풀대구페스티벌
행사장배치도
대구로 배달위치
대구대표 배달 어플 대구로에서 음식을 시킬경우 배달위치 참고하세요
프로그램일정
프로그램일정

 김도우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이 시민이 만들고 즐기는 진정한 시민 주도형 대표축제가 되도록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인근 동성로 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이 전야제를 시작으로 13~14일 양일간 무탈하고 성공적으로 축제가 마치기를 기원하며 로드 피크닉과 심야문화제가 단발성 축제가 아닌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대구의 문화축제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