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다이소 멀티 청소 키트로 버즈 에어팟 프로 무선이어폰 묵은 각질 세균 청소 방법 및 솔직 후기

by정보천사 2024. 3. 27. 16:26

 

 

 

 

외이염 유발 지저분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속 시원하게 청소하는 방법

 

다이소에 사소한 꿀템들이 많죠. 에어팟 이어폰은 깊이가 있어서 면봉으로 청소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이런 아이템이 있어 구매해 보았어요.

 

청소방법과 솔직한 구매후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다이소 멀티 청소키트다이소 멀티 청소키트
다이소 멀티 청소 키트

 

조금 조잡해 보이긴 하지만 멀티키트 소프트 브러쉬의 두께가 면봉보다는 두껍고 다용도 브러시도 있어서 먼지청소나 이물질 청소에 쉬워 보여요. 

 


멀티 청소 키트로 청소 시작

 

에어팟
에어팟프로 청소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열었더니 군대군대 먼지와 묵은 때들이 많이 붙어있어요.

수시로 케이스를 열고 닫고를 많이 하다 보니 케이스 입구가 특히 지저분하네요. 

 

에어팟프로 청소
지저분한 케이스 안쪽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단자까지 좁고 깊어서 한번씩 면봉으로 닦아 주곤 했는데 만능 청소키트 사이즈가 딲 맞게 들어가요.

 

에어팟프로청소
뜨앜...너무 지저분 하네요.

 

 

뜨악.. 사진으로 올렸더니 너무 지저분 하네요.

 

저는 한 번씩 외이염이 자주 생겨 이어폰 청소를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은 꼭 해주는 편이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지저분하네요.

 

 

이어폰을 젖은 손으로 터치하거나 땀 흘리는 상태에서 이어폰을 계속 착용하고 있으면 외이도염 생기기 딱 좋은 환경이 형성된답니다. 제가 자주 걸려봐서 잘 알지요. 

 


 

무선 이이폰으로 생긴 외이도염 증상

 

 

작년에 쓴 외이도염 증상 및 이어폰 청소 방법에 대해서 쓴 글을 가져와봤어요. 귀가 아프신 분들 참고하셔요.

 

무선 이어폰으로 생긴 외이도염 증상 및 약물치료 / 이어폰청소법

 

무선 이어폰으로 생긴 외이도염 증상 및 약물치료 / 이어폰청소법

다들 블루투스 이어폰 자주 쓰시죠? 며칠 전부터 귀가 조금씩 아프기 시작하더니 귀 근처에 터치만 해도 아픈 거예요.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외이도염이라고 해서 귀 소독하고 소염제 처방받아

ha-happyhouse.tistory.com

 


 

 

에어팟프로청소
에어팟 이어팁 분리

 

 

 

 오른쪽 이어 팁 그물망을 지난번에 청소하다가 조금 찢어 먹었어요.

 

뾰족한 걸로 이물질 빼려다가 살짝 건드렸는데 구멍이 생겨버렸네요. 

 

찢어진 구멍으로 이물질이 더 끼여서 신경 쓰여요.

 

다이소 멀티키트에 금속펜촉이 있는데 끝은 둥글게 마감되어 있어서 힘조절만 잘하면 찢어질 일은 없겠어요.  

 

 

에어팟프로청소
속시원하게 구석구석 닦아요

 

 

 

메이드인 차이나 다이소 멀티 청소 키트로 이어폰 구석구석까지 속 시원하게 닦아 볼게요.

 

분무형 손세정제를 손수건에 분사하여 전기 단자 이외의 부분에도 살균될 수 있게 잘 닦아 주었어요.

 

알코올스왑이 있으면 그걸로 닦는 게 제일 좋아요. 

 

 

에어팟 청소
삼천원짜리 브러쉬가 그렇게 견고하진 않아도 먼지는 잘 털려요.

 

 

만능 브러시로 이어폰 팁의 그물망을 살살 문질러 줬더니 이물질이 싹 사라지네요. 솔직히 브러시가 조금 조잡하긴 하지만 먼지 청소하는데 이 정도면 충분하네요. 이물질이 사라지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에어팟 청소
소독 후 말려요.

 

 

짜잔~ 청소 다 하고 이렇게 말려두었어요. 세균이 사라지는 느낌 너무 상쾌하네요. 

 

이어폰 청소 키트
청소 끝!

 

 

안경 클리너로 컴퓨터용 안경까지 깨끗하게 닦고 나니 목욕탕에 가서 묶은 때를 벗기고 나오 느낌입니다. 저만 그런가요...ㅎㅎ 블로그를 쓰면서 이어폰 청소키트 가격대를 알아봤더니 비슷하게 생긴 물건이 5천 원대부터 1만 5천 원대까지 다양하게 나와 잇네요.

 

이런 사소한 템들은 자주 쓰는 것이 아니라서 굳이 비싼 돈 주고 살필요가 있나 싶어요. 저는 다이소 삼천 원 아이템 멀티 청소 키트가 조금 조잡하지만 아주 만족합니다.

 

 

마치며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제 필수품이나 다름없죠! 청결하게 사용하여 귀건강도 챙기세요.  오늘은 사소하지만 꿀템 다이소 만능 청소 키트로 에어팟 청소방법과 솔직한 사용후기였습니다. 오래간만에 화창한 봄날 기분 좋은 오후시간 되세요.

 

 

방문감사합니다

 

 

 

 

 

세균가득 여행용 캐리어 유행지난 스티커 제거 및 샤워건으로 시원한 세탁방법

 

세균가득 여행용 캐리어 여행가방 청소 유행지난 스티커 제거방법

코로나로 빛을 보지 못한 여행용 캐리어를 갑자기 써야 해서 꺼내 보았습니다. 유행 지난 스티커와 창고에 오래 있다 보니 너무 지저분하여 세균 가득한 여행용 캐리어를 대청소를 하고 유행 지

ha-happyhouse.tistory.com

 

 

흰 옷 누런 때 얼룩, 구연산과 과탄산소다, 과산화수소를 이용한 과학적인 빨래방법

 

흰 옷 누런 때 얼룩 구연산 과탄산소다 과산화수소를 이용한 과학적인 빨래 세탁방법

잘못 세탁하여 버리기 직전의 흰옷을 마지막으로 한번 살려보고픈 마음에 여기저기 뒤져가며 세탁방법을 찾아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결과가 너무 좋았어요. 과탄산소다, 과산화수소, 구연산을

ha-happyhouse.tistory.com

 

 

브러쉬 클리너, 지저분한 빗과 찍찍이 먼지 한방에 해결 

 

있으면 편한 생활 아이템 브러쉬 클리너 머리빗 머리카락 청소 옷 찍찍이 먼지 제거에 아주 좋아

브러쉬 클리너 ASMR 제가 써보고 편해서 소개해 드려요.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건 바로 브러쉬 클리너입니다. 빗 사이사이나 옷 찍찍이에 붙어있는 머리카락이나 먼지들 어떻

ha-happyhouse.tistory.com

 

 

썸네일